인사동2026년 '제10회 전국민화공모대전' 생생 후기!안녕하세요!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집에만 있기엔 엉덩이가 들썩거리더라고요.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문화 충전도 할 겸 인사동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.오늘의 목적지는 바로 인사동 한국미술관 2층에서 열리고 있는! 6월 3일부터 8일까지 딱 일주일만 짧고 굵게 열린다고 해서 "이건 놓치면 후회한다!"라는 마음으로 호다닥 다녀왔습니다.인사동 한국미술관은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, 주변에 서예나 공예 하시는 장인 포스의 어르신들이 많아서 문을 열고 들어설 때부터 특유의 '전통 힙'이 느껴져요. 정말 민화 전시를 하기엔 이보다 더 찰떡인 공간이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"이게 사람이 그린 거라고...?" 수상작 아우라에 압도당하다공모전 수상작들이 모인 전시라 그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