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10회 한국민화진흥협회 공모대전, 내 작품도 걸렸다! 이틀 연속 다녀온 '성덕'의 찐 후기전시회장 들어서자마자 심장이 쿵쾅거리는 소리가 저한테만 들리는 것 같더라고요.왜냐고요? 바로 이번 '제10회 (사단법인) 한국민화진흥협회 전국민화 공모대전'에 제 작품이 당당히 전시되어 있기 때문이죠!사실 제가 워낙 집순이라 어지간해서는 밖으로 잘 안 나가는데, 제 그림이 걸린 역사적인 순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잖아요? 그래서 인사동 한국미술관으로 바로 달려갔습니다.어제 혼자 가서 제 그림 앞에서 한참을 서성이다 왔는데, 뭔가 아쉬운 마음에 오늘 또 지인을 꼬셔서 다녀왔네요.이틀 연속 출석 도장을 찍으니 이제 전시장이 제 안방처럼 편안합니다. (웃음) 지인에게 "이거 내 거야!"라며 손가락으로 슬쩍 가리키는데, 괜..